영천시, 산전 백일해 및 풍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2 12:30

건강한 임신과 양육 환경을 위한 세심한 지원





1

▲영천시 산전 백일해 및 풍진 무료 예방접종 사업 포스터 제공=영천시


영천=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천시는 1일부터 산전 백일해 및 풍진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백일해는 올해 전국적인 유행 양상을 보이며, 전염성이 매우 높은 질환으로 영유아 감염 시 무기폐 및 무호흡이나 기관지 폐렴 등의 호흡기계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임신 중 백일해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산모에게서 태어난 신생아는 상대적으로 적은 항체를 전달받기 때문에 백일해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대상은 영천시에 주소를 둔 임신 27~36주인 임신부와 그 배우자이며, 남성의 경우 10년 이내 Tdap(백일해 백신) 접종력이 있으면 제외된다.




접종기관은 보건소(화, 금요일) 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 5개소이며, 접종 전 구비서류를 지참해 보건소에 대상자 등록을 해야 한다.


풍진은 임신부에게 노출될 경우 신생아에게 청각장애, 심장기형, 소뇌증 등 선천성 풍진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어 임신 전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풍진 무료 예방접종 지원 대상은 영천시에 주소를 둔 가임기 여성 중 풍진 항체 미형성자이며, 접종은 보건소(화, 금요일)에서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영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054-339-7780~2)로 문의하면 된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