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2 12:22

청송=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청송군은 지난 9월 30일부터 4일까지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송군, 민선8기 후반기 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2025년도 군정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청송군이 민선8기 후반기 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2025년도 군정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 하고 있다. 제공-청송군

이번 보고회는 2024년 성과를 기반으로 주요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군민의 다양한 행정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민선 8기 후반기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목적이다.


청송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주요 사업의 추진 계획과 기대 효과를 면밀히 검토하고,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할 방침이다.



2025년도 주요 사업으로는 다음과 같은 분야가 포함된다.


농업 생산성 향상으로는 △주왕산 마평과수단지 혁신농업 타운 조성, △청송사과 무적엽 생산 및 유통, △이상기상 대응 및 재해 예방 과수 재배기술 보급, △농촌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한 국·내외 인력 지원 사업 등이다.




문화·관광 수준 향상으로는 △파천면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청송 아웃도어 골프연습장 건립, △진보면 농업인 파크골프장 조성, △산남지역 파크골프장 조성, △청소년수련관 야외 문화·체육시설 확충, △경북형 이색숙박시설 조성, △청송백자 관광거점 공간 조성, △주산지 데크로드 조성 사업 등이다.


주거공간 개선으로는 △농촌협약사업, △진안·금곡지구 도시재생사업, △청송 공공임대주택 '청년빌리지 건립' 사업, △진보면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 △현서·안덕 그린뉴딜 전선 지중화 사업을 진행항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2025년은 민선 8기 후반기에 진입하는 중요한 해지만, 세수 부족으로 재정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요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해 예산을 확보하고,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정 운영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