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더 안전한 경남 행복한 도민’ 비전 선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0 16:36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10일 '더 안전한 경남 행복한 도민'이라는 두 번째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비전 선포식에는 박완수 경남지사와 임영수 경남도 자치경찰위원장, 최학범 경남도의회 의장, 김성희 경남경찰청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더 안전한 경남 행복한 도민' 비전 선포

▲10월 10일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더 안전한 경남 행복한 도민' 비전 선포식 모습. 제공=경남도

임 위원장은 제2기 자치경찰의 운영 방향으로 '더 안전한 경남 행복한 도민'이라는 비전과 함께 든든한 치안과 안전한 일상, 도민과 함께하는 경남자치경찰이라는 목표를 공유했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든든한 치안과 도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일상, 소통과 참여를 통한 동행 치안 등 3대 추진 전략·9개 정책과제를 제시했다.


이날 선포식과 함께 진행된 제3회 경상남도 자치경찰대상에서 경남자치경찰 발전 유공으로 창원서부경찰서·마산중부경찰서 2개 기관과 김진환 김해서부경찰서 경장 등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완수 경남지사는 “도민 행복 시대를 열기 위한 가장 큰 과제가 도민들의 안전에 관한 문제"라면서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사회적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앞으로 전국에서 가장 으뜸가고 모범이 되는 조직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