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코리아랩, 첼리스트 조윤경 초청 ‘소리로 그리는 이야기’ 공연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7 09:22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상상톡(TALK)' 연사로 첼리스트 조윤경을 초대해 '소리로 그리는 이야기' 공연을 오는 24일 오후 6시 안동 비에스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첼리스트 조윤경 초청 '소리로 그리는 이야기' 공연 개최

▲첼리스트 조윤경 초청 '소리로 그리는 이야기' 공연 포스터. 제공-콘텐츠진흥원

상상TALK는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콘텐츠 분야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경북 도민들에게 콘텐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조윤경은 구독자 30만 명의 유튜브 채널 '첼로댁(CelloDeck)'을 운영하며 클래식과 대중가요를 첼로로 편곡해 연주하는 인기 클래식 아티스트이다.



서울대 졸업 후 줄리어드 음악대학원 석사과정과 영국 왕립 음악대학원 최고 연주자 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조윤경이 전통 클래식 아티스트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변신한 스토리와 음악 콘텐츠 제작 방법을 따뜻한 첼로 선율과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이종수 원장은 “음악이라는 콘텐츠 장르가 단순 공연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로, 순수 문화예술인들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의 변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