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24년 안전골든벨 경북 어린이퀴즈쇼 예선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8 07:18



1

▲17일 청도초등학교 강당에서 어린이들의 안전 상식 제고를 위해 2024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청도예선을 개최했다. 제공=청도군

청도=에너지겨제신문 손중모기자 청도군은 17일 청도초등학교 강당에서 어린이들의 안전 상식 제고를 위해 2024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청도예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이나 각종 재난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부터 보호하고 가족과 사회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청도지역 예선에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대결을 펼치기에 앞서 식전 소방안전교육,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청도군 관계자는 “이번 안전골든벨을 통해 아이들이 학교 및 일상 속 사고나 위험상황을 예방하고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희망한다."라며,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 전체의 안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도예선을 통과한 30여 명은 지역별 준결승전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준결승전 통과자는 왕중왕전에 진출한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