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앞으로도 배움의 중심에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그리고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2024년 양주시 평생학습축제'에 참석해 시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는 열린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해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속 가능한 배움, 행복한 내일을 위한 발걸음'을 주제로 열린 2024양주시평생학습축제에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행사 관계자, 시민 등 1000여명이 함께했다.
팝페라 그룹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양주시 평생학습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자 표창 수여, 화려한 LED 터치 퍼포먼스가 이어지며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평생학습-동아리 성과 작품 전시 부스, 평생학습 관련 기관 홍보 부스,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 부스, VR 체험 및 인생네컷 등 23개 부스가 시민을 맞이했다.
양주시 평생학습관을 포함한 유관 기관이 직접 기획한 악기 연주 및 댄스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방문객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어냈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축제에서 다양한 평생교육을 직접 체험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배움의 길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