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올해 신입 공무원 35명 채용·임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4 11:26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창원시는 4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35명에 대한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용되는 신규공무원은 △행정 9명 △세무 2명 △사회복지 2명 △사서 1명 △공업 1명 △시설 7명으로 총 6개 직렬 35명이다.


창원시, 올해 신입 공무원 35명 채용·임용

▲4일 창원시청 제3회의실에서 열린 신규공무원 35명에 대한 임용식 모습. 제공=창원시

신규공무원들은 임용장 수여와 선서문 낭독을 통해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시민의 권익과 공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청렴한 공무원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에 배치되는 신규공무원들은 공무원으로서 필요한 능력과 자질을 배양하기 위해 3주간 기본교육을 이수했다. 이들은 임용식 이후 직속 기관과 사업소, 각 구청과 읍면동 등 행정 일선에 배치돼 대민행정을 펼친다.


창원시는 신규공무원 발령으로 휴직 등 생긴 결원을 해소해 시민에게 안정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시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낡은 체계와 관습을 과감히 깨는 역량 있고 탁월한 공직자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부정부패를 항상 경계하고, 법과 원칙을 철저히 준수해 공정하고, 청렴하며, 당당하게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상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