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8 대입개편안 대비 진로진학 입시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5 13:31

급변하는 입시 체계에 대한 명확한 설명과 분석

오산시

▲2028 대입개편안 대비 진로진학 입시설명회 모습 제공=오산시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오산시는 지난 2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중학생, 초등고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 대입개편안 대비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지난 4월 고등학교 대상 입시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입시설명회로 현재 EBSi 입시 대표강사인 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2028 대입개편안 대비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는 급변하는 입시 체계에 대한 명확한 설명과 분석을 통해 입시에 고민이 많은 오산시 학생 및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오산시가 준비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학교별 대입전형의 이해 △2028년 대입 개편 쟁점 사항 △고교학점제의 흐름 △내신 관리 등 대입까지 연계될 수 있는 고교 선택의 쟁점 사항과 그에 따른 맞춤형 전략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은 “집 근처에서 전문 강사의 입시 전력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막연하기만 했던 입시에 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학부모는 “고교학점제라는 새로운 제도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됐다.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이 더욱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입시 전력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입시에 정보 격차로 어려움이 없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오산시 학생 및 학부모들 대상으로 최고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