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매출보다 20% 늘어 당초 계획 매출 초과 달성
이마트 일매출 처음 천억원 돌파…한우만 100억원 매출
신세계그룹은 올해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쓱데이 매출이 2조원을 넘겼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작년 쓱데이보다 매출이 20% 증가한 수치다. 당초 계획했던 목표 매출 1조9000억원도 초과 달성했다.
특히 이마트는 쓱데이 행사기간인 지난 2일 하루에만 사상 처음으로 하루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행사 기간 한우는 111% 판매량이 늘며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으며 수입버터 매출은 23%, 올리브유 매출은 176% 폭증했다. 올리브유는 별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확실히 싼' 가격에 빠르게 입소문이 나며 매장마다 완판 기록을 세웠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 비용 부담이 커 미뤄왔던 TV, 냉장고, 세탁기 특가 구매 찬스에도 고객이 몰리며 대형가전 매출은 28%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인기 게임 '롤'을 모티브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케인'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을 유치했다. 백화점 30.3%, 면세점 132%, 신세계푸드 59%, 스타벅스 58%, W컨셉 33% 등도 우수한 실적을 내며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이번 쓱데이에서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매출 향상도 두드러졌다 G마켓과 SSG닷컴은 대형 가전 브랜드와 협업해, 노트북과 세탁기, 냉장고 등 생활 가전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G마켓은 라이브 방송일 매출 기준 로봇청소기 로보락 제품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매출은 74% 증가했고, 온라인에서 판매된 여행 상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다양한 쓱데이 이벤트가 열린 스타필드에도 소비자들이 몰렸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신세계 계열사 3곳을 포함한 총 6개 회사가 참여해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쓱데이 빌리지'를 열었다.
쓱데이 열흘간 쓱데이빌리지를 찾은 고객 수는 2만1000 명에 달한다. 이는 스타필드에서 열린 모든 팝업스토어 중 최다 방문 기록으로 기존 목표로 했던 방문객 5000명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신세계그룹은 “2024년 쓱데이는 쇼핑 경험의 다양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