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12년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3 23:14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12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고양시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이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년 제34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공공기관 및 공-사기업, 단체가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중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수준 권위를 가진 상으로 (사)한국사보협회 주관한다.



고양시는 고양소식을 12년 연속 출품하며 매년 심사위원들 호평을 받아왔다. 독창적 기획으로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해왔으며 독자 중심 콘텐츠 구성과 다양한 참여 이벤트로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독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년보다 2배가량 늘려 발행하고 있다.


또한 고양소식 모바일 버전 '고양원픽'은 시정소식을 감각적 디자인의 웹진 및 전자책 형태로 제공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수록하는 등 디지털 매거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3일 “고양소식이 12년 연속 수상한데는 시민과 양방향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독자 눈높이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발굴해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월 발행되는 고양소식은 모바일 고양원픽 사이트를 통해 책자 및 전자책 형태로 무료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