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다운 자켓 등 ‘취향별 의류 기획’ 효과 톡톡
이랜드월드에서 국내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올해 연매출 1조원을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단일 브랜드로 뉴발란스가 매출 1조원 클럽에 진입한 것은 국내 사업 시작 후 16년 만이다. 앞서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국내 운영을 처음 맡은 2008년 연매출(250억원)과 비교하면 40배 높은 수치다.
이랜드는 뉴발란스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 취향을 반영한 의류 기획력을 강조해왔다.
특히, 2016년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를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시작한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은 여성 고객층 확대 측면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그해 출시한 '연아 다운'만 10만 장 이상 팔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후로도 매년 두께, 기장, 핏, 색상 등 요소별로 여성 고객 선호도를 분석한 뒤, 이를 반영해 개선한 겨울 다운 자켓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글로시' 색상을 적용한 신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브랜드 철학이 담긴 스포츠 캠페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러닝크루 'NBRC(Newbalance Run Club)' 외에도 개인의 다양한 러닝 방식을 존중하는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마라톤 행사 등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의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한 상품을 기획하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올해 매출 1조원 브랜드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