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제3회 의정·행정대상 ‘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30 15:58


1

▲한국언론연대 주최하는'제3회 의정·행정 대상'에서 김정희 의장이'우수상'을 수상했다고30일 밝혔다. 제공=울진군의회

울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울진군의회는 한국언론연대 주최하는'제3회 의정·행정 대상'에서 김정희 의장이'우수상'을 수상했다고30일 밝혔다.




'의정·행정대상'은 국회의원, 공기업, 광역자치단체·의회 및 기초자치단체·의회 등 의정.행정 분야에서 한 해 동안 국가와 국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열정을 다해 헌신한 이들을 선정하며, 이번 제3회 의정·행정 대상에서는 대상, 공로상, 특별상, 우수상, 봉사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했다.


김정희 의장은 제8대 전반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제8대 후반기 부의장, 제9대 전반기 부의장, 제9대 후반기 의장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의원들 간의 합리적인 의견 조율을 통해 의회를 원활하게 운영했을 뿐만 아니라, 군정 추진사항을 면밀하게 파악·점검하고, 합리적인 정책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기능이 잘 작동되도록 노력해 지방의회 신뢰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정희 의장은“'의정·행정대상 우수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 상은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않고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라는'군민의 마음'이라고 여기겠다."라면서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언제나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의 일을 내 가족의 일같이 생각하며,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