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진열 군위군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01 05:18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자랑스러운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김진열 군위군수  2025년 신년사

▲김진열 군위군수

푸른 뱀의 기운과 함께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위군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년간 우리는 대구 편입과 신공항 특별법 통과 등 역사의 초석을 다지는 소중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2025년은 그 기반 위에 도약하는 변화와 혁신, 그리고 성취의 해가 될 것입니다.



첫째, 군위의 더 큰 발전을 위해 핵심 사업들을 완성하겠습니다.


군부대 이전 및 민군 상생 타운 건설은 군위군 미래의 중심축이 될 것입니다. TK 신공항 건설과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군위는 젊은 세대를 끌어들이고 새로운 경제의 거점으로 변모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균형 잡힌 도시 발전과 지속 가능한 농업 강화를 추구하겠습니다.


군위 하늘도시와 191만 평 규모의 첨단산업단지를 포함한 체계적 공간개발을 추진하며, 농업도 ICT 기반의 스마트농업으로 전환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




셋째, 주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시를 실현하겠습니다.


181개 마을에 주민주도형 마을 만들기 사업을 확대하고,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누리는 복지 정책으로 '살기 좋은 군위'를 완성하겠습니다. 또한 대구 교육 중심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IB 월드 스쿨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넷째, 군위를 문화와 스포츠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삼국유사테마파크를 포함해 복합레저단지와 180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중심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관광‧스포츠 인프라를 강화하여 군위만의 특별한 매력을 키워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변화는 곧 기회입니다.


피카소의 말처럼 “행동은 모든 성공의 기초입니다." 저와 공직자들이 먼저 앞장서 변화를 주도하고, 함께 군위의 아름다운 미래를 설계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참여와 열정이 더 큰 군위를 만드는 데 가장 큰 원동력입니다. 손을 맞잡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한 첫걸음을 함께 내딛기를 소망합니다.


2025년은 변화와 도전 속에서 우리의 노력이 꽃피우는 해가 될 것입니다. 모두가 행복한 군위를 위해 끝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