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3억뷰 돌파…글로벌 인기 입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5.18 21:43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억뷰를 돌파하면서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18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12일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유튜브 조회수 3억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기록해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건을 넘겼다. 이에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오세영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