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이 상품 주목] 메가트렌드에 투자 ‘NH-AmundiAllset글로벌디스럽티브’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8.09.18 17:55

180917_NH투자증권 NH-Amundi Allset 글로벌디스럽티브펀드
[에너지경제신문 이아경 기자] NH투자증권은 혁신적 변화(Disrubtion) 테마에 투자하는 ‘NH-AmundiAllset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를 추천했다. 이 펀드는 기술발전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향후 글로벌 성장과 투자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디지털 경제 ▲4차산업혁명 ▲생명과학·헬스 ▲지구·환경 업종에 투자하며, 4개의 업종 아래 28개 서브테마에 투자해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디지털 경제 테마에는 핀테크, 클라우드, 공유경제, 빅데이터 관련 기업 등이 포함됐다. 4차 산업혁명 테마에는 전기자, 자율주행차, 드론, 인공 지능관련 종목들이 담겨있다. 생명과학·헬스케어 테마에는 바이오 테크 및 헬스케어 관련 기업이, 지구·환경 테마에는 태양 및 풍력에너지 등 신재생 에너지 관련 기업과 셰일 가스 관련 기업이 투자 대상이다.

국내에서 이미 출시된 4차산업 관련 펀드는 대부분 IT업종이나 특정 섹터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들이나, 디스럽티브 펀드는 IT섹터나 일부 기술주에만 투자하지 않고 보다 광범위한 테마에 투자한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혁신적 변화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출시되는 테마이나, 글로벌 시장에서 투자되는 같은 테마의 펀드는 총 11개다. 설정 잔고도 1조5000억원 규모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NH-AmundiAllset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는 아문디자산운용 그룹의 테마투자 전문계열사인 CPR자산운용에서 위탁운용하고 있다. CPR사의 디스럽티브 펀드는 2016년 12월에 설정됐으며, 운용규모는 약 11억6000만 유로(한화 약 1조 5000억원)다. 출시 후 운용성과는 최근 6개월간 12.7%, 지난 8월 말까지 1년 수익률은 21%에 달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혁신적 발전에 대한 투자는 거스를 수 없는 글로벌 투자 트렌드"라며 "4차산업혁명, 헬스케어, 디지털 경제, 지구·환경 등에 분산투자하면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고 싶은 투자자라면 해당 펀드에 투자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이아경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