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사랑나눔 사회공헌활동 펼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8.10.21 20:20

19일, 취약계층 가전제품 지원·에너지 진단 실시

▲에너지공단은 19일 경기 수원시 권선구 소재 봄빛요양원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에너지사랑나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 이하 에너지공단)은 19일 경기 수원시 권선구 소재 봄빛요양원에서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에너지사랑나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봄빛요양원은 중풍, 치매, 만성질환 등의 노인성 질환으로 치료와 간호가 필요한 어르신들께 의료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전문요양시설이다.

에너지공단은 겨울로 접어드는 환절기에 맞춰 취약계층의 에너지사용 환경개선을 위해 (사)한국온실가스감축에너지진단협회,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에너지기술서비스(주) 등과 공동으로 요양원 건물 전체에 대한 에너지 진단을 실시해 에너지를 절감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일손이 부족한 요양원을 대신해 냉난방기 필터 청소 등 환절기 질병 예방을 위한 위생활동도 함께 실시하고, 요양원에 필요한 식재료 보관용 대형 냉장고와 의약품 변질·오염방지를 위한 소형 냉장고 등을 기증, 요양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봄빛요양원 관계자는"덕분에 더 좋아진 환경에서 어르신들을 간호할 수 있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여영래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