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연중무휴’ 사회공헌활동...지역사회와 동반성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8.12.06 10:33

어린이도서관 ‘무지개교실’ 후원...1사1교 금융교육도
봉사활동도 고객과 함께...국민에게 받은 사랑을 희망으로 환원

▲KB증권 전병조 사장(오른쪽 네번째)이 지난 10월 19일 개관한 베트남 호아빈 소재 흐엉우이 초등학교 ‘무지개 교실’ 현판식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증권)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KB증권은 함께하는 내일을 만들기 위해 이웃과 사회 곳곳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연말연시 형식적인 봉사활동에 그치지 않고 연중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진심을 다하는, 따뜻한 KB증권’으로 거듭나고 있다.


◇ 자라나는 아이들과 함께 꿈꾸는 희망

우선 KB증권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위해 ‘다문화가정’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일례로 한 베트남 결혼이민자 여성은 다문화가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KB증권이 후원하는 어린이 도서관 ‘무지개교실’에 다니며 도움 받고 있다. 그녀는 홀로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하며 서툰 한국어로 인해 자녀교육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종종 발생했다. 이에 ‘무지개교실’을 통해 베트남 도서로 아이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KB증권 직원들이 직접 녹음한 한글 동화책들로 아이에게 한글을 가르칠 수 있게 댔다.

▲KB증권은 지난 10월 19일 베트남 호아빈 소재 흐엉우이 초등학교의 ‘무지개 교실’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사진=KB증권)


‘무지개교실’은 소외지역 초등학교 분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학습공간 개보수, 도서관 환경조성, 도서지원으로 더 나은 학습환경을 조성하는 활동이다. 이는 KB증권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09년부터 국내 11곳과 해외 빈곤국 3곳 등 점차 지원을 넓혀 나가고 있다.

KB증권은 지난달 베트남 호아빈 소재 흐엉우이 초등학교에 ‘무지개교실’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흐엉우이 초등학교는 최근 학생수가 급격히 늘어 1500여명의 학생들이 부족한 교실로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KB증권 임직원들과 베트남 자회사 KBSV(KB Securities Vietnam)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약 1만5000권의 도서를 구비한 도서관, PC와 TV 등으로 실습수업이 가능한 디지털정보 교실 건립을 지원하는 등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KB증권은 청소년에게 올바른 역사의식과 금융지식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KB역사탐험대’는 KB증권 임직원과 지역사회복지관 아동들이 서로 매칭되어 역사유적지 및 박물관을 현장탐방하며 올바른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몸소 배우는 체험활동이다. 작년 하반기부터 꾸준히 활동을 이어와 14회 넘게 진행되고 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KB증권은 2015년부터 초중고등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결연을 맺고 청소년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8년 10월 말 기준 120여개 학교와 결연을 맺고 1만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 고객과 함께 지역사회에 나눔문화 확산


임직원, 고객 가족 모두가 참여 가능한 폭넓은 참여형 사회공헌활동도 눈길을 끈다. 임직원들은 고객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에서 듣고 소통하며 나눔문화를 지역사회로 확산시키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은 지난해부터 설과 추석 명절에 이어온 식품키트 ‘KB박스’전달이다. 명절에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과 북한이탈주민 등 소외이웃을 위해 외로움은 물론 끼니걱정을 덜어드리고자 간편식 및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구성된 ‘KB박스’를 포장 및 전달하고 있다.

올해 추석명절에도 KB증권 임직원은 홈페이지와 MTS를 통해 직접 신청한 고객 30여명과 함께 양천구 일대에 300개의 ‘情 든든 KB박스’를 전달했다. 감사카드를 직접 작성하고 어르신들의 말벗도 되어드려 의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KB증권은 전국 120여개 지점에서 각 지역 이웃들을 위해 마음을 전하고 있다. 계속해서 국민에게 받은 사랑을 희망으로 돌려주며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서로의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나눔문화 전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최인석 KB증권 홍보본부장은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이웃을 돌아보는 나눔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KB증권이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