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 유튜브 ‘리더보드 탑 10’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10.18 08:54
RB)' 유튜브 리더보드 탑 10 선정

▲카스 아오르비(AORB)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오비맥주 카스는 지난 8월 공개한 인터렉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가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2019 3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 10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별, 연도별로 영상 조회 수,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광고 영상을 선정한다. 상영 25일만에 400만뷰를 돌파하고 총 10개 에피소드 누적뷰가 1000만을 상회할 만큼 화제가 됐던 아오르비는 이번 선정으로 화제성은 물론 작품성까지 인정받게 됐다.

아오르비가 리더보드로 선정된 배경에는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과 내용이 달라지는 혁신적인 전개 방식이 주효했다. 주인공이 선택의 자유가 없는 통제 사회를 탈출해 ‘야스(YAASS)랜드’로 향하는 과정에서 시청자들은 5번의 선택을 거쳐 자신만의 선택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에피소드를 접하게 된다. 특히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 의견에 의존하는 ‘결정장애’ 성향을 갖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통찰력을 인터렉티브 영화라는 형식으로 풀어냈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의 남은자 전무는 "유튜브 리더보드 탑 10 선정으로 ‘선택’이라는 젊은 세대의 고민에 함께 공감하고 그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고자 하는 카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젊은 세대를 이해하고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