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출간] 예측투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7 08:00
[신간도서 출간] 예측투자

▲[신간도서 출간] 예측투자

20년 이상 주식투자 고수들만 알고 쉬쉬했던 책이 있다. 바로 이 책 '예측투자'다. 국내에서도 많은 독자층을 보유한 마이클 모부신(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 교수)이 '주주가치' 대중화에 앞장서 온 알프레드 래퍼포트(노스웨스턴대 켈로그 경영대학원 명예교수)와 함께 쓴 책이다.




대중 모두에게 공개된 정보라는 특성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잘못 이용되고 있는 '주가'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담고 있다. 즉, 주가에 담긴 기대치의 변화를 제대로 예측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수익률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주가에 담긴 기대치를 활용한 과학적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20여 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개정판은 그 내용이 업그레이드된 최신 증보판이다. 책의 두께 또한 400쪽이 넘는다.


주식을 분석할 때 보통은 '가치'를 보고 '가격'이 매력적인지를 따진다. 대부분의 투자지침서들을 보면 그렇게 나와 있다. 기업의 가치를 추정함으로써 현재 주가(시장 가격)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평가하는 방식이다.


'예측투자'는 다르다. '주가'에 먼저 주목한다. 더 정확히는 '주가에 담긴 기대치'를 말이다. 투자 세계의 두 거장인 마이클 모부신과 알프레드 래퍼포트는 이 책 '예측투자'를 통해 공개된 정보인 주가를 보고 그 안에 미래의 어떤 재무적 성과가 내재돼 있는지 살펴보라고 제안한다.




주가에 담긴 기대치의 변화를 제대로 예측하는 것만으로도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다는 것이, 두 거장이 '예측투자'를 통해 내놓은 '답'이다.


제목 : 예측투자 - 주가에 담긴 기대치를 활용한 과학적 투자 솔루션




저자 : 마이클 모부신, 알프레드 레퍼포트


번역 : 김민영


발행처 : 부크온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