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화꾸삼 서포터즈 200명 공식출범 및 중국400명 방문단 계획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5.10.02 15:58

▲화꾸삼 서포터즈 전국투어 브로셔(위)와 스마트TV뉴스 창업로드 방송캡처(아래)


고깃집체인점 프랜차이즈 화꾸삼의 행보가 연일 관심이다. 꾸삼이와 꾸다기 서포터즈 200명을 스타트로 2만명까지 늘인다는 계획발표와 시차를 두고 ‘중국방문단 400명계획’을 밝혔기 때문이다.

2일. 화꾸삼 전략본부 관계자는 “국내 서포터즈 200명의 성원에 힘입어 연말까지 지원자접수를 취합하고 중국방문단 400명에 대한 인센티브방문계획을 확정하였습니다”고 공식발표 하였다.

화꾸삼전략본부 홍재성 본부장은 “‘맛’은 기본으로 하는 외식시장에서 승부하려면 본사차원의 대규모 마케팅만이 살길입니다”면서,  “소비자들과 함께하면서 돈도벌 수 있어 무척이나 기쁘고 실력있는 본사를 만나 창업에 성공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속출하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만난 고깃집 체인점 창업희망자 양호훈(노량진,명퇴사원)은 “막상 회사를 나오니 살 길이 막막하지만 마땅한 기술 없이도 창업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통해 제 2의 인생을 펼치고 싶다”면서,  “바람에 그칠 유행아이템이 아닌 꾸준히 매출이 나는 ‘삼겹살’을 창업아이템으로 정했고, ‘화덕’이라는 콘셉트에 꽂혀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사 차원의 대규모 마케팅계획에 믿음과 신뢰가 간다”고 창업을 희망했다.

마케팅전문기업 (주)스마트미디어연구소(소장 김성훈)관계자는 “올해의 창업트랜드 ‘소자본’과 ‘퓨전’를 감안하여 창업하더라도 본사차원의 대규모 마케팅이 없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면서,  “창업트랜드분석을 통한 아이템선정이 끝나다면 결국 어떤 본사와 손잡는가에 따라 성공을 좌우할 것”으로 분석하였다.
 
이어, “화꾸삼의 서포터즈 전국투어 진행과 중국 인센티브방문단 발표는 프랜차이즈마케팅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차원이 다른 전략”으로 평가했다.


◆ About 서포터즈
별에서온 꾸삼이와 달에서 온 꾸닥이 서포터즈는 올해 전국규모로 200명의 창간멤버를 스타트로 2만명 모집계획이다.

별나라 돼지고기 ‘꾸삼이’, 달나라 닭고기 ‘꾸닥이’ 서포터즈 가입신청은 홈페이지 및 카페를 통하여 가입이 가능하며, 50만원 식사권, 40만원 식사권, 30만원 식사권, 무조건 당첨까지 다양한 혜택으로 기다리고 있다.

◆ 세계최초 특허출원 2종 예정
세계최조 미니화덕, 로케트화덕의 특허출원을 예정중인 화꾸삼 본사에서는 “400여도씨의 고온에서 대류열과 복사열을 이용한  건강한 조리방식으로 구워져 나오는 삼겹살의 풍미는 멀리서도 손님을 불러 모으는 재주가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따라  유사브랜드의 난립을 막고 경쟁이 없는 독보적인 지위를 갖추고 예비창업자들을 맞이 할 수 있게 되어  창업자들의 성공에 뒷받침될 것으로 업체는 내다 보았다.

◆ 프로모션
첫째, 딱 반값으로 창업하기이다. 꾸삼꾸닥이 서포터즈 200명 중에  예비창업을 희망자 3인을 우선선발한다. 준비하는 모든 견적에 딱 절반으로 진행하며 나머지 절반은 본사에서 지원한다.

둘째, 10월 한달간 특전을 진행한다. 로열티가 평생 없고, '9번도전, 프랜차이즈로 100억벌다' 저자 단독 인생코칭, 소자본창업 아이템 20선 가이드북 증정 등이 있다.

한편, 한방에 3가지 소자본아이템 창업이 가능한 '독도치킨'/ 7080 추억세대가 떼지어 몰려드는 '짱구야 학교가자'/ 한국인의 4계절 고품격 김밥 '드이소'를 론칭하고 각 10호점까지 창업비용을 최대 50%까지 무이자로 대출 지원한다. 문의 1599-9253


온라인비즈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