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글로벌 ‘콘셉트 장인’ 드림캐쳐 커뮤니티 열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11.09 08:13
2020110901000422500019081

▲드림캐쳐 위버스 오픈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는 글로벌 콘셉트 장인 ‘드림캐쳐(Dreamcatcher)’의 커뮤니티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2017년에 데뷔한 드림캐쳐는 고유한 음악적 스타일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드림캐쳐는 ‘일곱 악몽’의 판타지 스토리를 시작으로 최근 ‘디스토피아(Dystopia)’ 시리즈 앨범을 발표하는 등 특별한 서사를 전개하며, 실험적이고 독특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드림캐쳐는 공식 팬클럽인 ‘인썸니아(InSomnia)’와의 접점을 넓히고 전 세계 팬들과 보다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위버스에 합류했다.

위버스는 이날 낮 12시, 드림캐쳐의 커뮤니티 오픈에 맞춰 드림캐쳐가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는 환영 메시지가 담긴 웰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오는 11~17일에는 드림캐쳐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드림캐쳐의 매력을 이벤트 해시태그(#InSomnia_World)와 함께 포스트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7명에게 드림캐쳐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Dystopia : Lose Myself’의 초회 한정판 S버전 사인 CD와 드림캐쳐 멤버별 개인의 모습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 중 하나가 랜덤으로 증정된다.

드림캐쳐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이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남기고 실시간으로 인기글을 공유하며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위버스에 게시되는 모든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10개 언어로 자동 번역돼 드림캐쳐와 전 세계 인썸니아가 보다 쉽고 편하게 교류하며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다.

위버스 관계자는 "독특한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음악으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드림캐쳐가 위버스에 합류하게 됐다"며 "드림캐쳐가 위버스에서 멤버 각자의 매력을 팬들에게 선보이고 전 세계 인썸니아와 새로운 팬덤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위버스만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