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쌍방향 온라인 특강으로 상담 및 수련실습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11.13 09:56
상담심리학과

▲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강의 모습 (사진=세종사이버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나 특강이 불가능한 여건 속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의 온라인 특강이 주목받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상담전문가로서의 역량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특강과 심리치료를 매달 정기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와 같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상담역량 개발을 위하여 촬영 스튜디오에서 Zoom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실습도 상담심리학과의 정규 교육과정과 실시간 온라인 특강 등으로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임상심리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과 지도를 통해 매년 많은 수의 합격자를 배출해 왔으며 대면 실습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으로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임상심리사 시험 응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대면수업이 불가능한 코로나 상황이지만,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온라인을 활용하여 질 높은 심리치료 특강과 수련실습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반이나 다양한 상담동아리도 운영하여 전문가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는 학생과 지역 주민의 정신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는 동시에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재학생·졸업생이 인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수련·실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부 수업을 온라인으로 운영해 학생의 경제적인 부담도 줄이면서 효과적으로 공부할 기회를 제공 중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12월 1일(화)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