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원격교육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11.30 09:59
호텔관광경영학과1_원격교육협약1

▲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인하공업전문대와 원격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는 11월 23일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원격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와 인하공업전문대학은 21세기 지식정보와 사회구현을 위한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원격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원격교육, 교재개발, 취업, 항공사·공항·여행사 호텔등에 진출할 호텔관광항공 종사자 교육 사업을 연구하고 꾸준한 협력을 통해 양 대학의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학과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인하공전 학생들에게 세종사이버대의 우수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문 호텔관광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 실무 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숙영 교수는 인하공업전문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봄학기 입시설명회도 진행했다. 입시설명회 참가자들에게 호텔관광경영학과 편입 정보를 제공했으며 호텔업계 직종의 스펙트럼을 공개하고 호텔관광경영학과의 교육과정, 전공과정(호텔경영/관광레저경영/항공서비스), 국가/민간 자격증 및 수료증 취득, 대학원 진학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연계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교과목을 개발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 호텔관광 교수진이 참여한 세종사이버대 온라인 콘텐츠는 새로운 관광교육의 호텔관광교육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의 호텔관광비즈니스’와 같은 미래지향적 실무 콘텐츠 개발을 통해 호텔관광산업의 가이드라인을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개발하고 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관광콘텐츠, 투어루트, 문화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투어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 및 특강을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 파악, 재학생과 졸업생 네트워크를 통한 업계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 취업 및 창업활동을 통해 호텔관광업계에 진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12월 1일(화)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