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런드리, 호텔 리모델링 공유주택 '안암생활' 공동세탁실 구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12.24 10:16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코리아런드리(KLC)가 최근 새로운 새로운 주거형태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관광호텔 리모델링 공유주택 '안암생활'의 공동 세탁실 구축에 참여했다.

수정됨_1(5).jpg

▲LH 청년주택 안암생활은 공동세탁실, 공유부엌, 코워킹스페이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코리아런드리는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를 운영 중인 세탁장비 및 세탁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세탁분야에서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동주거시설 세탁 솔루션인 'Co-Residence KLC Laundry Solution'을 구축, 현재 호텔과 병원, 요양원, 기숙사를 비롯해 코리빙, 쉐어하우스, 게스트하우스, 행복주택, 청년주택, 공유주택, 임대주택, 주상복합, 아파트 커뮤니티 내 세탁실 등에 공급 중이다.

이번 '안암생활' 공동 세탁실(SHARED LAUNDRY) 구축에도 코리아런드리만의 특화된 공동주거시설 세탁 솔루션이 적용됐다. 안암생활은 기존 서울관광호텔을 리모델링한 주택인 만큼, 세탁실 공간 확보에 애로가 많았다. 공동주거시설 세탁 솔루션을 채택, 코리아런드리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세탁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코리아런드리의 공동주거시설 세탁 솔루션은 새롭게 변화하는 공용시설에 최적화된 맞춤형 세탁 공간을 제공한다. 지속 가능하며 경제적인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은 특화된 세탁솔루션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반 빨래부터 대형 이불 빨래 등 가정 내 모든 빨래를 해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시설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수정됨_2(6).jpg

▲세탁실 이용 시, 코리아런드리 결제솔루션으로 일반 셀프빨래방처럼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일반 세탁실 구축에서 나아가 자체 개발 솔루션으로 셀프빨래방과 마찬가지로 세제 및 섬유유연제 자동투입 기능 등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키오스크 또는 멤버십 카드를 통해 입주민에게 특화된 세탁실 관리가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멀티하우징 전용 스마트 클리닝 서비스도 가능하며, 전용 쇼핑몰 등을 이용해 보다 효율적인 세탁실 관리를 지원한다.

㈜코리아런드리 관계자는 "코리빙하우스, 공유주택 등 '공유'를 강조한 주거형태가 다양하게 등장하면서 공동주거시설 세탁실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자사에서는 고품질의 세탁 기능과 관리비용 절감, 체계적인 사후관리, 입주민 카드 결제솔루션 등을 포괄하는 특화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에 공급 중이다"라며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만큼 입주민 만족도 역시 최고 수준"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런드리는 안암생활 외에도 도시형 생활주택 '충무로헤센스마트', 코리빙하우스 'SK D&D 에피소드101' 및 'SK D&D 에피소드121', 코오롱 커먼타운 센트럴 261, 용산파크자이, 코오롱 경기행복주택, 푸르지오 경기행복주택 세탁실 구축에 참여하며 공유주거시설 분야 사업을 확장 중이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