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프로게이머 넘어 감독과 프론트 모두 양질의 일자리 확대되고 있어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리그오브레전드 시즌11이 2021년 1월 9일 자정부터 시작된다. 2020년 11월 10에 종료된 시즌 10 이후 약 2개월 간의 프리시즌 기간을 걸쳐 유저들을 만나게 된다. 유저들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LCK도 변한다. e스포츠의 선두주자 답게 양질의 일자리를 라이엇게임즈가 직접 늘려 나가는 것이다. LCK 1군 선수단은 최저연봉 6천만원을 보장받는다. 프로야구 3천만원에 2배에 달한다.온라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플레이오프 방식도 변경되어 1위 팀이 결승전에서 기다리는 방식이 아니라 6강 시드 토너먼트를 거쳐야한다. 선수들에 대한 최저연봉을 넘어 감독과 코치진에 대한 최저연봉도 보장된다. LCK 로스터 등록 기준 군 감독은 6천만원, 코치는 4천만원의 최저 연봉이 보장된다. 지금까지 고용형태와 임금 처우가 불안정 했던 부분들이 해소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러 조치로 인해 타 종목 및 기존 구단도 모두 선수와 프론트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처후를 강화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좋은 인력이 빠져나갈 것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LCK 2군리그인 LCK CL의 활용도 확정됐다. 로스터 스왑이 가능해져 1군의 컨디션 관리와 동시에 2군 선수들에게 무대 경험도 제공하게 된 것이다. 이런 모든 기반이 되는 학습이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서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와 같은 기본적인 종목들에 대해 영상강의가 준비되어 있으며 레인보우식스, 카운터스트라이크, 에이팩스레전드, 피라온라인, 카트라이더와 같은 종목들도 1:1 온라인 실시간 강의 진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e스포츠의 근간이 되는 종목을 만드는 게임 개발과정에 대한 부분도 모든 학습이 가능하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 문의도 가능하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