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김일두 신임 대표 "스타트업 마인드로 더 나은 세상 만들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4.12 10:03

카카오브레인, 신임 대표에 AI 전문가 김일두 팀장 선임

김일두_카카오브레인_1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신임 대표.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카카오브레인이 딥러닝 알고리즘 연구팀 김일두 팀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일두 신임 대표는 2012년 카카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입사해 약 7년간 AI(인공지능) 관련 다양한 서비스 연구/개발을 진행해왔다. 2018년부터는 카카오브레인 딥러닝 알고리즘 연구팀에 AI 엔지니어로 합류해 컴퓨터 비전, 데이터 증강 기술, 의료진단 등 다양한 AI 기술 분야를 담당했다. 최근 3년간 다수의 권위 있는 국제 학회에 10여 편의 논문을 등재했으며 국제 인공지능, 기계학습 대회에서 8회 수상한 바 있다.

김 신임대표는 향후 카카오브레인의 AI 연구를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신사업 성장을 공격적으로 이끌 예정이다. 올해를 카카오브레인의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카카오브레인 시즌 2’ 로 정의하고, AI 원천 기술 연구 확대와 사회적 영향력이 큰 AI 서비스를 전개한다는 목표다.

김 신임 대표는 "전세계 AI의 기술 속도는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빠르게 변화 진화하고 있다"라며 "불가능한 영역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스타트업의 마인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hsjung@ekn.kr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