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낙서 같은 그림만으로 월급의 일정 수준을 수익으로 획득하는 MZ세대 직장인의 부업으로 이모티콘 출시가 각광받고 있다.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본업이 받쳐주는 상황에서 진행해야 오래 가겠지만, 체계적으로 접근한다면 상상 이상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분야가 이모티콘 시장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처음부터 때 돈을 벌겠다는 마인드가 아니어도 된다. 앞에서 언급한대로 본업이 아니라 부업으로 또는 취미로 가볍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 장기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오래 갈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항상 용돈 수준의 돈벌이만 되는 것은 아니다. 대박이 터질 수 있는 가능성도 항상 가지고 간다. 카카오톡을 넘어 라인까지 시장도 전 세계적 확대일로를 걷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엇보다 그림 실력이 출중하지 않아도 기획력과 아이디어만 있다면 정말로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종로캠퍼스 이모티콘 과정은 처음 도전하는 초보자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도 도전할 수 있는 방법과 체계를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포토샵의 기본적인 활용부터 시작하여 자신만의 이모티콘 제작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SGA 종로캠퍼스에는 개발자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장기적인 회사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배운다.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
동시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 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는 종로 캠퍼스를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하였으며 이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5캠퍼스 일산캠퍼스의 오픈 마무리 준비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