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부산시민 여러분! 백신 꼭 접종해 주세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5.19 11:52
박형준 시장 “부산시민 여러분! 백신 꼭 접종해 주세요”

▲박형준 부산시장. 사진=부산광역시.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이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보내 눈길을 끌고 있다.

박 시장은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의 안정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백신 수급 문제는 추가물량확보로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이고 있다. 다만, 접종 후 이상 반응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는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라고 걱정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민·관이 함께 힘을 합치면 시민들의 백신 접종 참여 확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백신 유급휴가 시행 공동선언’ 및 정부와 부산시의 진료비 지원책 정책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제고에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어 백신 접종률 제고로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대응 선도도시로서 총력을 다해 부산 시민들의 걱정과 우려를 덜겠다고 다짐했다.

이를 위해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디 정해진 시기에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받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호소했다.

끝으로, 박 시장은 "우리 모두를 위해, 서로의 미소를 보며 인사 할 수 있는 날을 하루빨리 맞이하기 위해, 생활 방역과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정부에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소통해 방역과 일상의 균형점을 찾겠다. 안전한 백신을 꼭 접종 해 주실 것"을 강조했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