럽맘-파이랩, 개인맞춤형 매칭 및 추천서비스 개발 위한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5.29 11:45
럽맘-파이랩 MOU 체결

▲럽맘-파이랩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임신·출산·육아 정보 공유 플랫폼 주식회사 ‘사랑해엄마(럽맘)’와 빅데이터 및 검색, 추천 엔진 등 정보처리 전문 업체인 주식회사 ‘파이랩’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27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27일 강서구 사랑해엄마(럽맘) 사무실에서 ‘럽맘’의 김기정 대표와 ‘파이랩’의 전현수 대표를 비롯해 해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사랑해엄마’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고도화와 활성화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회원 개개인에 맞게 매칭될 수 있는 추천 및 매칭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임산부 회원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생후 아기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베이비페이스 서비스의 도입과 더불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파이랩은 검색, 추천엔진 및 빅데이터 처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다. 십 수년간 KT IPTV의 검색, 추천 시스템, 태국 3BB IPTV의 검색, 추천 시스템의 개발 및 유지보수를 진행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용량 데이터의 처리 및 자체 개발한 시스템을 통한 AI기반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