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 ‘안양청년광장’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6.03 20:38
안양청년정책 통합 홈피구축(21.6)

▲안양시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 ‘안양청년광장’

[안양=에너지경제신문 유원상 기자] 경기 안양시가 각종 청년 정책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청년정책 플랫폼 ‘안양청년광장’이 가동을 시작했다.

3일 안양시에 따르면 ‘안양청년광장’은 시의 다양한 청년정책을 소통, 일자리, 창업, 청년주거 등의 메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청년층의 관심 사항인 일자리 메뉴를 클릭하면, 일자리박람회 개최시기를 포함해 중소기업 인턴사원제, 대학생행정체험연수, AI·VR체험, 청년구직자 직장체험 등의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창업과 관련해선 청년창업 특례보증과 청년오피스 운영, 청년창업펀드 조성, 청년기업 100개 육성 등을 담고 있다. 또 시가 주관하는 사업공모에 원스톱 신청도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안양청년광장’은 다양한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와 브라우저 지원을 위한 스마트기반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청년참여·소통, 청년일자리·창업, 청년주거, 청년 공간, 청년정보 등 청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청년들이 자신들의 인생을 설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도시로서의 비전과 정책을 모두 담았다"며 "새로운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해 언제든지 클릭해 필요한 소식을 습득하고, 의견수렴과 소통의 장으로도 활용하겠다"고 했다.

you11@ekn.kr

유원상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