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5회 스타트업넥스트콘 행사 모습 |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이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제5회 스타트업넥스트콘’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행사를 지난 28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증된 전문투자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데모데이로 총 78명의 투자자가 참여했다. 온라인 행사는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1등은‘㈜인텍메디’, 2등은‘아스트론시큐리티’,3등은 ‘㈜아이코드랩’, 장려상에는 ‘프로메디우스’와 ‘파인원 주식회사’가 차지했다.
‘스타트업넥스트콘’은 창진원이 주관하는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행사다. 창진원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재도전, 웰컴투팁스, 아기유니콘200 총 6개 창업지원사업을 통합해서 성공투자를 위한 딜메이킹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 2월 1회차를 시작으로 5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제5회 스타트업넥스트콘’ 역시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등 다양한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 16개사 중 예선 피칭을 통과한 10개사만이 최종 무대에 진출하였다.
5회차 참여기업에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아스트론시큐리티 ▲(주)아이코드랩▲프로메디우스 ▲파인원 주식회사 ▲(주)인텍메디 ▲엔알비 ▲(주)집쇼코리아 ▲㈜올댓비전 ▲닥터제이코스 ▲탈렌트엘엔지(주)’까지 10개 기업이 피칭을 진행했다.
한편, 제6회 행사는 오는 25일(수)에 개최되며, 웰컴투팁스, 재도전성공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에 참가한 플랫폼/서비스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이 함께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