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웹 예능 '어떰유통 시즌4', 8월 10일 첫 방송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8.06 11:13

ek_1(39).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지난 2019년 첫 방송 이후 소상공인 제품 홍보 및 출연진들의 엄청난 입담으로 매 시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웹 예능 프그램 '어떰유통' 시즌4가 오는 10일(화) 서막을 연다.

지난 시즌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제품 홍보, 판매, 결제 등을 지원하는 1인 미디어 플랫폼 <가치삽시다>의 입점 지원이 주 내용이었다면, 시즌4는 코로나 장기화라는 시대적 분위기를 반영,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높이며 한 발 더 나아가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시즌4는 디지털 전환에 대해 강의하며 회차별 다양한 주제와 이에 관련된 전문 크리에이터 섭외를 통해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청자의 관심 및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
이번 '어떰유통 시즌4'의 주목할 만한 관전 포인트는 두 가지다. 먼저 부캐를 활용한 각종 패러디물로 연일 인기몰이 중인 인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존재감을 뽐내며 '구 썸녀'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화제의 인물인 신규 출연진들과 기존 멤버였던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배우 백봉기의 더 강력해진 캐미와 어떰유통 기업부설 연구소인 '소상공인 디지털 고충 연구소'(이하 디지고)에 발령되어, 일명 '디지고 어벤져스'의 활약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이끌어 이들이 직면한 고충을 파악하고, 역량 강화 연구 및 솔루션을 이루는 것이다.

ek_2(39).jpg


오는 10일(화) 공개되는 1회에서는 간편한 이용법, 자연스러운 커버력의 '비기너스럭 똑똑흑채 비기너세트(비지엔에스 박정배 대표)'와 물 없이 샤워가 가능한 '에너비45 향균 웻타월(㈜이야네이처 대표)과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지닌 '비기너스럭 똑똑흑채 비기너세트(비지엔에스 대표)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3일(금) 공개 예정인 2회에서는 국내산 칡가루를 사용해 구수하고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설악칡냉면 세트(설악푸드몰 황미영 대표)', 1초 이내로 신속, 정확한 온도 측정이 가능한 'Fever365 비접촉식 체온계(㈜미듬 이재민 대표)'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새로운 멤버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송을 공개하고 멋진 신고식을 펼치는 등 '디지고' 구성원으로서의 활약을 예고한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 제품 판매 활성화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는 <어떰유통 시즌4>는 '가치갑시다TV'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10일(화) 1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