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상업 인테리어는 매장 내부는 물론, 고객 유입을 촉진할 수 있는 매장 외부 인테리어까지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동일 업종이 밀집한 상권의 경우 매장 외부 인테리어가 고객의 발길을 끄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으면서 매장의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한다.
|
▲(사진=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DENOVA 제공) |
이와 관련해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근 고객 유입을 위해 매장 외부에 컬러감을 더하거나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 등으로 시선을 끄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장 외부 인테리어가 고객 유입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장 특성과 고객 선호에 맞는 외부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것도 매장 경쟁력 상승 방안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변 상권들을 분석해 업종의 특성을 잘 드러내고, 매장만의 고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인테리어베이는 다양한 업종의 상업 인테리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실시간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업종에 맞는 전문가를 배치해 맞춤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그간 축적된 업종별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해당 매장에 가장 적합한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으며,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인테리어 디자인에 고객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
▲(사진=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DENOVA 제공) |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와 고객 의견, 업종별 특성 등을 망라해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으며, 고객 문의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완성 후의 모습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상시 오픈해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식당과 카페, 헬스장, 사무실, 병원, 학원,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업체는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