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제1회 캐릭터 공모전’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0.14 17:48
항공학교

▲ 제1회 캐릭터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이주영 학생의 ‘항치’캐릭터 (자료=한항전)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항공지식과 인성을 겸비한 전문인을 양성하는 국토교통부 지정 교육기관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가 ‘제1회 캐릭터 공모전’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학교의 특성을 대표하는 캐릭터 제작을 위해 전국의 고등학생 및 검정고시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한항전 ‘제1회 캐릭터 공모전’에는 일반고, 특목고를 비롯해 인도 국제학교 재학생에 이르기까지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톡톡 튀는 상상력이 담긴 발군의 실력을 뽐냈다.

많은 출품작을 두고 내부 심사 및 온라인 투표를 거친 결과, 최고상인 금상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향남고등학교 3학년 이주영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주영 학생의 수상작 ‘항치’는 한국의 길조인 까치를 모티브로 했으며, ‘항치’의 가슴에는 한항전 로고에서 볼 수 있는 육각형의 별이 새겨져 있다.

한항전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많은 이들에게 보다 친근한 인상으로 한항전을 소개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이벤트"라며 "수상작 ‘항치’가 좋은 소식을 전하는 까치답게 앞으로 한항전의 온·오프라인 홍보채널에서 활약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역에 위치한 한항전은 항공정비사, 항공조종사, 객실승무원, 항공지상직, 항공부사관과 군무원에 이르기까지 항공분야 전반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한항전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과 수능점수를 반영 없이 적성면접 100%로 학생을 선발하며, 신입생 장학금 17종을 비롯해 기간 내 등록 시 얼리버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모집요강은 한항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