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애완동물전문가’, 연세대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0.19 16:37

고졸(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지원 가능

연세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국내 반려동물 돌봄 인구는 현재 1400만 명에 이르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 규모는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2018년 기준으로 약 3조 원을 달성했으며 2023년에는 4조 6000억 원, 2027년에는 6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애완동물 관련 용품, 펫 케어 서비스, 펫 전용 공간 등 여러 분야에서 애완동물 관련한 상품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애완동물 산업의 급성장은 애완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들의 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반려동물의 인기가 높아지게 되면서 반려동물 관련 학과가 고3 수험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분야는 다양하고 폭이 넓기 때문에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학위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펫가전에 이어 펫로봇이 등장하면서 반려동물산업은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도 이에 발맞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학과를 신설하며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애완동물관리 전공 생명산업전문학사(교육부장관)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신입생을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원 자격은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이며 입학 특전 및 혜택으로는 세브란스체크업 건강검진 20% 할인혜택, 학생증 발급, 연세대 중앙도서관 이용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