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빅데이터학과, 전문대수시2차 전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0.20 09:53
한국IT직업전문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최근 기업과 지자체들이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활용 등 전문역량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가 양성에 주목하고 있다. 고3수험생들도 빅데이터 분석, 슈퍼컴퓨팅, 인공지능 등에 관심을 보이며 빅데이터학과에 지원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빅데이터학과는 전문대수시2차 전 경력사원 같은 신입사원 양성을 목표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IT기업들이 해당 조직이 어떤 데이터를 보유했는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인력을 보유했는지, 데이터와 관련해 어떤 일을 하는지 등 다양한 데이터로부터 지식과 정보를 추출하는 데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며, "빅데이터학과는 과학적 방법론, 알고리즘, 시스템을 동원하는 융합 분야를 통해 관련 분야 인재는 부족하지만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통계적 데이터 분석력과 IT 관련 기술능력을 동시에 갖춘 산업연계형, 빅데이터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빅데이터학과 학생들은 프로그래밍뿐만이 아니라 본인 작업물이 실제 장비, 장치에 어떻게 적용, 활용되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고 학교에선 이를 위해 필요한 각종 개발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전용 실습실 및 학생 1인당 1대씩 사용 가능한 개발 키트(kit)를 보유하고 있으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와 프로젝트실습 등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빅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빅데이터학과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