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경상북도의회 의원, ‘제8회 선덕여왕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1.07 09:50
제8회 선덕여왕대상 시상식’에서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

▲제8회 선덕여왕대상 시상식’에서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 수상(제공-이성희 의원실)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이선희 경상북도의회 의원(기획경제위원회, 비례)이 6일 선덕여왕문화진흥원과 GBN경북방송이 공동 주최하고, 선덕여왕대상운영위원회 주관, 경상북도, 경주시, 여성가족부, 선덕여왕경모회가 후원하는 ‘제8회 선덕여왕대상 시상식’에서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8회 선덕여왕대상은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언론매체 등을 통해 공모를 했으며, 10월 14일 선덕여왕대상운영위원회의 엄격한 본심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 됐다.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을 수상한 이선희 의원은 도정질문 등을 통해 "경북도 지역의 문화향유권을 비롯한 지역 격차 해소 방안에 대한 대책",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 "지역축제 지원제도의 전면적 개선", "사학법인 법정부담금 공개 등 교육 혁신 방안 마련", "경북드론고의 전교육기관 지정 방안 요구" 등 도민들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왔다.

또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생태관광 육성, 4차 산업혁명 촉진, 문화예술 진흥, 자동차 관리사업 등록기준 개정 등 10여 건의 조례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모두 지역경기 및 일자리와 관련돼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상북도의회 이선희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우리 민족사 최초의 여왕인 선덕여왕은 고구려·백제의 끊임없는 공세에도 삼국통일의 기초를 닦는 등 여성이라는 한계를 극복하였을 뿐 아니라 자주적인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사랑한 왕으로서 현대에도 충분히 귀감이 되고 있는데, 제가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덕여왕의 리더십을 본받아 지역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덕여왕대상은 선덕여왕의 정신을 계승·발전 시키고 지역문화 창달과 여성의 권익을 승격시키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 21세기 여성리더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2014년 제정된 것으로, 이번 제8회 선덕여왕대상 시상식은 2021신라여왕축제가 열리는 6일 오후 경주에서 개최됐다. jjw5802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