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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투니모션 |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투니모션이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2’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7일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글로벌 액샐러레이터 와이앤아처의 지원사업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2’는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전담 멘토링 및 기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하며 사업 기간 중 중간평가를 통해 3개사를 선정하여 각 3천만원 초기 자금을 지원한다.
초기 자금을 지원받지 못하더라도 직접 투자 및 후속 VC 연계 투자 지원을 통해 참여한 모든 스타트업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6월 23일 킥오프미팅을 시작으로 콘텐츠 POD 커머스 플랫폼 ‘비팩토리’, 오픈형 오디션 플랫폼 ‘트윙플’을 서비스하는 ‘달라라네트워크’, 자체 채널을 통해 OTT 콘텐츠를 제작하는 ‘334제작소’, 중소연예기획사 대상 팬덤앱 서비스 ‘너하고’, 리테일테크 플랫폼 ‘로켓뷰’등 기업 들은 성공적인 스케일업을 위해 주최 측이 준비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인기 웹툰IP 활용 뉴미디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투니모션은 1:1 맞춤형 멘토링, IR컨설팅, IR리디자인 및 피칭컨설팅 등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더 정교해진 사업모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3천만 원의 포상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투니모션의 조규석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모델의 검증과 더불어 2차 투자유치 단계까지 다가설 수 있었다. 우수 기업 선정으로 투니모션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2의 데모데이 행사는 오는 24일에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