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파운데이션-㈜하이블럭스,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1.18 12:30

111.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리안파운데이션이 지난 16일 하이블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고, 강한 연대를 기반으로 각각의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및 유저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리안파운데이션은 토탈 소셜미디어 & ECP(Easy Communicate Platform) 플랫폼 '헐비'(Herbee)를 개발 및 운영 중이다. 하이블럭스와의 상생협력으로 플랫폼 '헐비(Herbee)'의 생태계 토큰인 'Bee토큰'과, 하이블럭스가 운영 중인 '하블' 앱 내 'Hibs토큰'을 '헐비'의 멀티월렛과 연동하여 상용화할 계획이다.

헐비(Herbee)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동네친구 및 동호회를 통한 만남을 주선해주고 만남 성사 시 Bee 토큰으로 보상을 해주는 플랫폼이다. 유저가 올린 소개글 및 짧은 영상을 활용하여 MZ세대부터 X세대 등 모든 연령대 유저들의 취향을 솔팅한 정보를 제공하며, 안면인식 기능을 통해 딥페이크 영상을 감지해 필터링해준다. 

하이블럭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30만 명의 유저가 사용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소셜미디어 앱 '하블(habl)'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BUSAN NFT2021 행사에 참여, 앱 내 추가될 NFT마켓플레이스 기능을 VR로 구현했다. 

리안파운데이션의 김치경 대표는 "이번 하이블럭스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 커뮤니티의 활성화와 더불어 숏폼, 메타버스, 안면인식 등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만남 및 동네기반 커뮤니티 시장을 선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