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수시2차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일부 전문대들은 수시 2차 원서접수를 준비하는 지원자를 위해 1대1 진로진학 맞춤상담과 전형료를 면제한 현장접수도 진행한다.
수능이 끝나면 곧바로 수시 논술, 면접 등 대학별 고사가 시행되며 대입 일정이 본격화된다. 수시 대학별 고사는 19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실시된다. 주요 대학 대부분이 수시모집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한다. 수능 성적 발표는 12월 10일, 수시 합격자 발표가 12월 16일 이뤄진다. 이어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대학별로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전문대 수시2차 마감 후 학점은행제 기관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이 연계된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미래교육원에서 취득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운영 중인 과정은 경영학, 상담심리, 공공·경찰행정, 빅데이터, 사진영상 등 다양하다.
경영학과정에서는 마케팅, 조직·인사, 생산관리, 재무관리 등 기업 경영에 대한 지식을 배운다. 회계, 재무관리,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한 전공과목을 비롯해 다양한 기초과목과 심화과목을 학습하고 경영학사 취득 후 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 등이 연계된다. 또한, 자산관리사, 보험중개사 등 다양한 경영관련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며 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이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사진영상과정에서는 기초 사진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광고, 보도, 디지털 등의 사진교육을 실시하며, 사진학개론, 디지털사진, 사진촬영실습, 포토저널리즘, 사진편집 등 다양한 과목을 학습한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서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 구성을 제공하고 방학 기간 자격증 특강, 중앙대학교 출신 본교 교강사로 이루어진 질 높은 수업, 자격증 취득 시 4년제 학사학위를 2년만에 단기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와 서대문 평동교사에 위치한 강의동을 모두 사용 가능하며 중앙대 도서관, 동아리, 학생회, 체육관 및 운동시설, 등 교내활동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증 발급, 중앙대 부속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이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기간인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신입생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