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곤충 통한 비즈니스 확대의 장, '2021 한국유용곤충산업박람회' 열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2.10 11:42

ek_1(11).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2021 한국유용곤충산업박람회'가 오는 16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금번 박람회에서는 유용곤충 분야의 화두로 떠오르는 사료곤충 뿐만 아니라 식용곤충, 정서·반려곤충, 환경정화 곤충까지 다양한 관련 농가·기업·기관들이 참여한다. 특히 식용곤충 플랫폼, 국내 특허 사료곤충 건조기, 곤충 사육 스타트업, 스마트 팜 및 사육 로봇 등 최신 ICT 융복합 장비 및 시설 분야 기업들도 참여해 산업에서의 미래 활용성에 대한 갈증도 해소할 전망이다.

전시회 기간 중에는 화상상담장 운영을 통해 시간적, 공간적 제한이 없는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산업체와 가공&유통업체와의 상담회, 컨퍼런스, 설명회 등 관련 사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곤충 산업 전반의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BitCon 2021(Beneficial Insect Conference 2021)'도 준비 중이다. 곤충을 통한 신산업 발전을 그릴 수 있는 ▲ 귀농・귀촌과 곤충 ▲ 타 산업과의 융복합 ▲ 산업의 환경 변화와 정책 현황 ▲ 곤충 산업 신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개한다.

ek_2(11).jpg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유용곤충 산업의 미래 성장 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정보와 산업 트렌드를 공유하여 산업의 동반 성장 뿐만 아니라, 곤충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 또는 전시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