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VR 메타버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VR’이 23일부터 약 2주에 걸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코비하우스VR은 가상의 VR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롭게 인테리어 작업을 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는 무료 VR 인테리어 앱이다.
이용자들은 앱 내 인테리어 디자인 도구인 ‘VR 공방’에서 벽을 세우고 가구를 배치하는 등 가상 인테리어를 해볼 수 있으며, 코비하우스VR이 제공하는 12만여 개의 전국 ‘3D VR 아파트평형’을 구경해볼 수 있다. 만든 도면을 가지고 코비하우스VR에 입점해있는 인테리어 업체에 견적상담을 요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코비하우스VR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VR 공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꾸며서 포스팅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업데이트 된 다양한 크리스마스 소품 아이템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참여 작 중 코비하우스VR 팀이 선정한 최우수 인테리어 작품에는 최신형 에어팟 프로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참여자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도 지급된다.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필요성이 재차 강조되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다시 동반 상승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는 최근 대거 진입한 신규회원들을 포함해, 모두가 함께 VR 인테리어를 즐기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