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설날 이후 일부 대학에서는 조기 합격자 발표가 진행되고 있다. 4년제의 경우 2월 8일(화)까지 모든 대학에서 정시 합격자 발표를 마치고 정시 최초 합격자를 대상으로 합격자 등록 기간이 2월 9일(수)부터 2월 11일(금)까지 진행된다. 전문대에서는 이미 자율모집이 1월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4년제 대학은 정시모집 최초합격자 발표 이후 정시 예비번호를 받은 수험생 대상으로 추가합격 기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2022 정시 추가합격 기간을 앞두고 정시 외 전형으로 진학할 수 있는 학교에 성적이 애매한 수능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전공들이 개설되어 있으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원서접수 이후 순차적으로 전형이 진행되며, 내신 및 수능 성적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단, 실용음악학 전공은 면접과 실기로 진행된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서울 내 위치한 캠퍼스에서 광운대학교 학생증을 발급 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평균 2년~2년반의 학업기간을 통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취득할 수 있어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탐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2022학년도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며, 고3수험생,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들이 지원 중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