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보안학과, 추가모집 기간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2.16 17:45
8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오는 22일부터 정시 추가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가운데, 각 대학들은 정시 합격자 등록, 미등록 충원 등록을 마감한 이후에도 결원이 있을 경우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보안학과는 최신 보안 장비와 시설을 구축해 재학생의 안정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사이버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보안학과는 보안관제센터와 디지털포렌식센터로 나눠진 전용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수업시간에 직접 장비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해킹보안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단순 이론과 실습교육을 탈피하고 개인, 팀 단위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정보보안 현업 종사자들과 동일한 장비로 실습을 시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버보안 중요성이 나날이 확대하면서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프로젝트 실습을 바탕으로 한 교과 과정과 실무 학습을 통해 실전과 같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킹보안학과 학생들은 보안컨설팅, 디지털포렌식, 보안제품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을 쌓고 있으며 취업 특강, 실습실 개방, 졸업인증제 시행 등을 통해 학생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전공별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생 선발 시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1 면접을 진행해 이를 합산한 점수로 선발한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