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과 선택 시 ‘이것’ 고려해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2.24 16:31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한항전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가 2022, 2023학년도 신입생과 일반계 예비 고3 대상의 항공정비 고교위탁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항공정비, 항공조종, 항공운항 분야 국토교통부 지정을 받은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 한항전은 해당 분야의 특수성을 고려해 짜임새 있는 실습환경과 커리큘럼을 갖추고 다수의 실무형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다고 했다.

2020년 개정된 항공안전법에 따르면,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되지 않은 기관에서는 항공정비사 면허를 취득할 수 없다. 전문교육기관 지정은 교육프로그램의 수준과 인력확보 및 시설, 장비 보유 여부 등 다양하고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하기에 항공정비사 진로를 위한 교육기관 선택에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항공정비사 지망생이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 후 일반 항공사에서 5700kg 이상의 대형여객기 정비 자격을 갖추고 최종 운항 승인까지 내릴 수 있는 확인정비사가 되려면 일반 대학의 경우 졸업 후 4년의 실무경력이 필요하지만,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에서는 과정 이수 후 2년의 경력을 충족하면 된다는 점도 항공정비과 선택 시 고려할 수 있다.

이에 대해, 한항전 관계자는 "본교 항공정비과정 졸업생들은 직접 운영 중인 울진비행훈련원과 계열사인 김포공항 내 글로리아항공에서 실무경력을 쌓을 수 있다"며, "내신과 수능 성적 부담없이 적성면접만으로 입학해 학위와 면허, 경력까지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빠르게 갖출 수 있는 것이 본교의 대표적인 강점"이라고 전했다.

국내 주요 항공사와 공기업, 항공기 및 부품제조업체, 기술 부사관 및 장교로의 진출 외에도 자체 취업 활로를 구축하고 있는 한항전 신입생 모집 관련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 안내는 한항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한 학교소식을 전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