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을 위한 IT 아이템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2.25 15:55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2022년의 새 학기가 다가오고 있다. 팬데믹으로 인해 활성화된 비대면 수업은 뉴노멀로 자리잡았고, 언택트 트렌드는 이번 학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수업 환경이 학생들의 집중력과 학습 능률을 좌우하는 만큼, 이번 새학기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스마트한 온라인 수업 환경을 만들어주는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 스크린 위에 바로 필기하는 액정타블렛, 와콤 ‘와콤 원’

1번와콤와콤원.jpg

▲와콤 ‘와콤 원’

액정타블렛은 종이에 연필로 필기를 하는 것처럼 스크린 위에 펜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어린이와 초등학생처럼 타블렛을 처음 써보는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사용으로 더뎌지는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쉬는 시간이나 방과 후 시간에는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등 디지털 드로잉이나 디지털 컬러링을 즐길 수도 있다.

와콤의 액정타블렛 ‘와콤 원’은 디지털 펜으로 스크린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제품이다. 화면에 손이 닿더라도 인식하지 않는 팜리젝션을 지원해서 타블렛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도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를 비롯한 오피스 프로그램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캔노트 등 원격수업에 주로 사용되는 디지털 판서 전용 프로그램과 시너지를 발휘해 온라인 수업에 필수적인 아이템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에서 와콤 원의 실제 활용법을 알려주는 강좌도 단 101원에 수강할 수 있다. 해당 클래스에서는 제품 연결 방법을 포함해 기본 세팅법 등 사용법을 차근차근 알려주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와콤 원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 하이브리드 수업 환경에 최적화된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자브라 ‘이볼브2 75’

2번자브라이볼브275.jpg

▲자브라 ‘이볼브2 75’

교실에서 수업을 들을 때는 별도의 음향 기기가 필요하지 않지만, 온라인 수업의 경우에는 헤드셋이나 이어폰이 필요하다. 카페, 독서실 등 집이 아닌 곳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많기 때문에 소리에 집중해야 하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하는데, 이런 경우 블루투스 기능까지 갖춘 자브라의 무선 헤드셋 ‘이볼브2 75’가 주목받는다. 

‘이볼브2 75’는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우수한 소음 차단 기술이 특징이다. 이어컵은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통기성이 향상되어 장시간 사용해도 답답하지 않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붐암(마이크 대)를 아래로 내려 ‘퍼포먼스 모드’로 사용하면 주변 소음을 차단한 상태에서 수업 내용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발표 등 쌍방향 소통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붐암을 접어 선명하게 음성을 전달할 수 있다.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충전도 할 수 있고, PC와 모바일 기기에 동시 연결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인물 촬영에 특화된 웹캠, 로지텍 ‘C920 PRO HD’

대다수의 학생들이 노트북과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IT기기에 기본으로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수업을 듣는 경우가 많지만, 낮은 카메라 화질로 인해 수업 중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로지텍의 웹캠 ‘C920 PRO HD’와 같은 인물 촬영에 특화된 웹캠을 사용할 수 있다. 

‘C920 PRO HD’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다양한 조도에서 밝기와 채도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부드러운 영상과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보다 편안하게 온라인 수업에 임할 수 있다. 

Full HD 1080p 해상도를 채택하여 뛰어난 화질은 물론이고, 듀얼 스테레오 내장 마이크가 장착되어 수음 능력도 향상되었다. 영상 녹화 및 화상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참여한 수업을 저장해서 복습할 수 있어 온라인 수업에 특히 유용하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