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편입학원과 MOU 맺어 편입 및 진로 지도
|
▲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대학편입 설명회 (사진= 정보과학교육원) |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지난 8일 광운대학교 80주년 기념관에서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재학생 및 신입생을 대상으로 김영편입학원에서 주최한 2023학년도 대학 편입 성공전략 설명회가 진행됐다.
정보과학교육원은 광운대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대학부설 교육기관으로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 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김영편입학원은 1977년 개원, 지금까지 대학편입 누적 합격자 수 21만 여명을 배출해낸 국내 최대 규모의 편입학원으로 모의평가, 최적화된 전문 편입 콘텐츠,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편입업계에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과 김영편입학원은 지난 2월 업무협약식(MOU)을 맺고 신입생 및 재학생들의 편입 및 진로 지도를 하고 있으며, 정보과학교육원 재학생 맞춤형 커리큘럼 및 다양한 혜택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비교적 짧은 기간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편입 경쟁률이 비교적 낮은 학사편입을 준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김영편입학원의 편입 노하우, 다양한 편입 지원제도를 통해 편입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시 정시 외 성적 미반영, 100% 면접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고, 현재 2023학년도 신입학 및 2022학년도 2학기 입학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진행 중이다. 실용음악학 전공은 면접과 실기로 실시된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100% 면접전형을 통해 다양한 13개 전공에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전문대와 4년제 대학교의 강점을 두루 갖춘 이점으로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3사관학교 편입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외식경영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