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홈트하자"…카카오VX 스마트홈트 '스쿼트 챌린지' 인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3.31 14:21


KakaoTalk_20220331_101726148_02

▲스마트홈트 ‘스쿼트챌린지’ 관련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카카오 VX의 ‘스마트홈트’가 진행하는 ‘스쿼트 챌린지’가 ‘홈트족’들 사이에서 반향을 얻고 있다. 건강한 습관을 만들면서 풍부한 보상까지 받을 수 있어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가 확실히 된다는 평가다.

31일 카카오 VX에 따르면 ‘스마트홈트’는 지난 21일부터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스쿼트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앞서 스마트홈트는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스쿼트 챌린지’ 사전 신청을 받았고, ‘챌린저’들은 매일 밤 9시부터 20분 간 전문 트레이너가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에 참여해 같은 시간에 접속한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자신이 설정한 스쿼트 미션에 도전하고 있다.

도전 첫날 스쿼트 20회에 도전한 챌린저는 매일 2회씩 스쿼트 횟수를 추가하게 되고, 마지막 날 40개의 스쿼트를 하게 된다. 도전자의 동작을 AI(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자세가 잘못되면 측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어설프게 했다가는 되레 스쿼트 개수만 늘어난다.

카카오 VX는 ‘스쿼트 챌린지’에 참여하고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 한해 앱 내에서 사용 가능한 ‘VX코인’을 제공한다. 획득한 ‘VX코인’으로 ‘럭키박스’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샤넬 지갑’, ‘셀린느 캔버스백’ 등 풍성한 혜택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VX코인을 가상자산거래소에 상장된 ‘보라(BORA) 코인’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스쿼트챌린지’는 ‘홈트’에 ‘실시간 인터랙티브’, ‘블록체인’을 결합한 신개념 홈트 챌린지"라며 "이번 ‘스쿼트 챌린지’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챌린지 형태를 기획, 이용자들의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을 돕겠다"고 말했다.
hsjung@ekn.kr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