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훈선 안동시장 예비후보, 공식 출마 기자회견 |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정훈선 안동시장 예비후보는 4일 오전 10시 30분 안동시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시장에 출마하기까지 거듭된 고심과 지역소멸이라는 안동의 위기 앞에 시민들의 기대를 저버릴 수 없었다면서 출마의 배경을 설명했다.
안동시의 주요 정책과 사업들은 시민들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통해 추진하며, 주도자형 리더십이 아닌 조정자적 리더십으로 시정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이제 디지털 콘텐츠의 시대로 전환하는 시점에 안동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산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점 사업으로는 안동에 특화된 교육환경 조성으로 미래세대들의 인재양성을 위한 ▷4차산업 교육센터 설립, 디지털 선도도시 조성의 일환인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중심사업인, ▷데이터센터 유치, 문화도시 안동의 경쟁력을 키울 킬러콘텐츠 육성 제작, ▷시청 이전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 계획 등 도시기능 회복과 공동체 중심 가치를 회복할 도시공간의 재배치를 통해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정책으로 마을사람·일자리의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안동 재도약의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정훈선 안동시장 예비후보는 ▷영가초(20회), ▷경안중(23회),▷안동고(38회), ▷안동과학대, ▷경운대, ▷안동대 행정경영대학원 관광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주요경력으로 ▷전) 안동시의회 의장, ▷전)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 ▷현) 안동시의회 의원(6, 7, 8대), ▷현) 경북북부지역 발전포럼 공동대표, ▷현)자치분권운동 안동시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수상으로는 ▷2016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 ▷2018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2019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 지방자치의정부문 대상, ▷2019 지방의정봉사상을 받았다. jjw5802@ekn.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