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드림 캠퍼스타운사업단, ‘2022 DC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4.04 18:35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동덕여자대학교 드림 캠퍼스타운 사업단(Dongduk Dream Campustown 이하: DC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는 지난 3월 24일 ‘2022 DC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 심사’를 개최했다.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COVID-19로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올해는 작년과 달리 두 가지 트랙으로 나누어 창업팀을 모집하였다. 트랙1은 청년창업을 중심으로, 트랙2는 지역연계를 중심으로 모집했다. 세부적으로는 ABC(Art-Craft, Bio-Health, Creativity)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총 144개 팀이 참가해 18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서류심사를 통해 18개의 팀이 본선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8개팀이 선발됐으며, 각 팀에게는 600만원의 창업활동비, 무료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은 증강현실기술을 활용한 아티스트 협업 인테리어 소품 판매 플랫폼 ‘타레웍스’를 개발 진행 중인 퍼플듀드(대표 전홍영 님)가 수상했고 사업단의 지원을 통해 상반기 중 런칭 예정이다.

동덕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리상섭 단장은 "올해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기존과 달리 세분화하여 Art-Craft, Bio-Health, Creativity 라는 주제로 창업팀을 모집했다. 그 결과,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등 도전 정신을 겸비한 창업팀을 선발할 수 있었다"며, "우리 동덕여대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이들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서울 동북권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발된 창업팀들은 4월 1일 협약을 체결했고, 동덕여대 캠퍼스타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공간에 4월 중에 입주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사진1

▲ 트랙1 수상자. (왼쪽부터)바쿠스랩 허원상 대표, AHNI팀 이송이 대표, 위아컴퍼니 김민주 대표, 동덕여대 양지희 책임연구원, 퍼플듀드 전홍영 대표, 레다 윤진하 대표

보도자료 사진2

▲ 트랙2 수상자. (왼쪽부터) LAB 이유림대표, 동덕여대 양지희 책임연구원, 잘자커피 이승빈대표, 드로우그로우 허이진 대표 (사진=동덕여대)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